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일상

르노삼성 QM6 에어컨 필터 교체

by 시골보부상 2021. 3. 24.

 

어렵다는 르노삼성 QM6 에어컨 필터를 직접 교체해 봅니다.

차량 : QM6 디젤(2018년)

필터 : 3M 활성탄 필터(1P)

 

온라인으로 주문한 3M 에어컨 필터가 오후5시30분 쯤 도착했습니다.

온라인 주문으로 도착한 에어컨 필터
온라인 주문으로 도착한 에어컨 필터

 

우선 조수석을 최대한 뒤로 밀어내고 카매트도 빼내 밖에 둡니다.

필터 교체전 사전 준비
필터 교체전 사전 준비

 

아랫부분의 커버를 잡아당겨 빼낸후 전구도 옆으로 돌려서 빼냈습니다.

커버 제거와 전구 빼내기
커버 제거와 전구 빼내기

 

옆쪽 커버의 앞쪽 끝을 잡아당기면 아래의 모습이 됩니다.

옆쪽 커버 잡아 당기기
옆쪽 커버 잡아 당기기

 

안쪽 끝부분의 에어컨 필터 커버 고리를 -> 방향으로 잡아당기면 빠지게 됩니다.

커버 고리 빼내기
커버 고리 빼내기

 

에어컨 필터도 잡아당겨 빼냅니다.헉~ 2P네요.

필터 제거
필터 제거

 

 

필터를 넣을때 화살표 방향이 차량 뒤쪽을 가리켜야 합니다.

<- : 바람 방향입니다.

필터 방향은 화살표를 보고
필터 방향은 화살표를 보고

 

아래의 사진처럼 넣으면 됩니다.

필터를 넣기전
필터를 넣기전

 

필터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번갈아 가면서 밀어 넣어줍니다.

필터를 끼우기 시작
필터를 끼우기 시작

 

필터를 모두 넣는데 5분정도 걸렸습니다.

머리를 깊숙히 넣어도 보이지가 않네요.손가락으로 감을 잡고 넣었어요.

유튜브를 보면 크게 보이던데 실제로 해보니 정말 좁고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쉽지가 않습니다.
쉽지가 않습니다.

 

필터 커버를 끼워줍니다.

필터 커버 끼우기
필터 커버 끼우기

 

전구와 커버도 모두 끼워줍니다.

전구와 커버도 끼워줍니다.
전구와 커버도 끼워줍니다.

 

조수석과 카매트도 원위치

조수석,카매트 원위치
조수석,카매트 원위치

 

헉...르노삼성

지저분 하네요.
지저분 하네요.

 

필터가 펴지도록 바람을 모두 막고 에어컨을 가동시켜 줍니다.풍량은 최대로 했구요.

저는 2분 정도 가동 했어요.

필터가 펴지도록 에어컨 가동(풍량 최대)
필터가 펴지도록 에어컨 가동(풍량 최대)

 

 

#3M 활성탄 필터  #QM6  #QM6 에어컨 필터 교체  #에어컨 필터 교체

댓글




TOP

Copyright © sigolbobusang. All rights reserved.